리얼셀러 소개



리얼셀러는 개인과 개인간의 직 · 간접으로 거래를 하실 때,
서로 안심하고 거래를 하실 수 있도록 구매자에겐 본인확인이 된 검증된 판매자를,
판매자에겐 다양한 홍보채널 및 당당하게 구매자와 거래하실 수 있도록
안전한거래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플랫폼입니다. 


20조원의 국내 중고거래 시장 규모 중 매년 연 5만건(피해액 200억원)의 사기 피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중고거래가 심각한데 계좌 송금 사기, 허위 물품 등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휴대폰 명의도용으로 대포폰+대포통장의 조합으로 중고거래를 하면서 피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꼭 사고 싶은 중고 물품이 있는데 사기 거래의 당사자가 될까 걱정한 적 있나요?

아님 거래는 했는데 제품을 받기까지 노심초사 기다린 적 없었나요?

아이폰을 구매했는데 벽돌폰을 받아 좌절한 적은 없나요?

저희 리얼셀러는 안면인식을 포함한 멀티팩터(Multi-factor) 통합 인증과 신뢰도 정보를 통해 신분이 확실한 판매자를 사용자들에게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중고거래 시 판매자로서 당당할 수 있도록, 구매자로서 안심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리얼셀러는 안전한 개인간 거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개인간의 거래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인 리얼셀러의 회원은 크게 일반회원리얼셀러회원(일명 리셀혹은 리얼셀러라 함)으로 구분됩니다.
그 중 리얼셀러회원은 일반회원 중 멀티팩터(Multi-Factor) 본인 인증방식을 거쳐 확실하게 본인으로 확인된 온오프라인상에서 중고물품을 포함하여 물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 성격을 가진 회원입니다.
, 리얼셀러(www.real-seller.com)의 서비스 명칭이자 사이트의 회원 중 4가지이상의 본인 인증 서비스를 거쳐 본인임이 검증된 회원을 리얼셀러라고 하고 있습니다.

리얼셀러(회원)가 되신 분들에게는 중고거래하실 때 여러가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1.     판매자 본인 인증 : 당당하게 거래하실 수 있도록 본인임을 확실하게 증명해 드립니다.

2.     상품 홍보 및 아웃링크 제공 : 메타서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사 중고거래 사이트에 올리신 상품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자체적으로 리얼셀러가 보유한 상품을 홍보 및 해당 제품정보페이지로 링크를 연결해 드립니다.
(
향후, 해외 중고거래 서비스를 포함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3.     판매자 신뢰도 정보 제공 : 리얼셀러 사이트 및 연계 서비스로부터 수집된 거래기록을 기반으로 판매자 신뢰도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고제품을 구매하는 구매자도 저희 리얼셀러를 이용하시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판매자 검증 : 거래하는 판매자의 신원이 본인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판매자가 리얼셀러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에만 한함)

2.     /간접거래를 위한 상대방확인서비스 (간편본인확인서비스) : 중고 직/간접거래 시 거래하고 있는 상대방(판매자)가 본인임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판매자가 리얼셀러에 가입되어 있고, 리얼셀러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3.     검증된 상품 검색 : 통합인증을 통해 검증된 리얼셀러가 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수집하여 보여드립니다. 편리하게 저희 사이트를 통해 검증된 판매자(리얼셀러)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검색하고 거래하세요.

 


리얼셀러 가입 절차

1.     리얼셀러(www.real-seller.com)에 접속

2.     일반회원가입(이메일 인증) 후 재 로그인

3.     로그인 영역이나 [마이페이지 >개인인증] 페이지로 이동하여 필수인증(이메일, 휴대폰, 계좌)과 선택인증(신분증, 얼굴 인증)을 진행하세요.

4.     인증 후 [마이페이지> 상점관리]에서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중고나라 마켓의 계정 정보를 추가해주세요.
※ 현 수집되는 중고마켓 : 중고나라(네이버), 번개장터, 헬로마켓, G마켓 중고시장, 옥션 중고장터
※※ 수집에는 마켓정보 등록 후 일정기간이 소요됩니다.(1~2)


리얼셀러 등급

리얼셀러회원은 멀티팩터(Multi-factor)를 통한 개인 인증 단계 및 유료, 리얼셀러 사이트내외에서의 활동(Activity Meter)과 명성(Fame Meter)의 점수를 합산해 리미티드/라이트/베이직/프로/레전드로 구분됩니다.

 

[리얼셀러 등급체계]

리얼셀러 등급은 활발할 활동과 적극적인 이용을 하시는 리얼셀러 회원님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하며 리얼셀러 점수(명성+활동)가 높을수록, 즉 사이트내외에서 이용이 활발하실수록 승급이 용이한 구조입니다.

 

리미티드


라이트



베이직


프로


레전드


 

[리얼셀러 점수,Real-seller Credit Score]

리얼셀러 점수는 활동(Activity Meter)명성(Fame Meter)으로 구분됩니다.

구분

등급명

내용

등급점수 범위

본인인증비용

리얼셀러
회원

레전드

 

개인인증
완료 필수

결제유지

9,900

프로

결제유지

1,000

베이직

5단계 완료
얼굴 인증
장문인증

301이상

없음

라이트

 

4단계 완료
신분증인증

300~101

없읍

리미티드

 

1~3단계 완료
(
이메일,핸드폰,계좌)

10

없음

일반회원

일반

리얼셀러 조회 가능
일부 서비스 제한

 

 

없음

 

[등급 산정기준]

1. 최근 6개월 동안의 신용점수(액티비티+명성 점수)로 매월 1일 산정 (3~5등급에 한함)

2. 최근 30일 리얼셀러 신용점수 10점 미만 및 클레임 10회 이상인 경우 무조건 4등급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등급 승급 방법]

인증

단계별 인증(Step1~3)을 걸쳐 인증한 회원

리셀점수

리셀점수(활동+명성 합산)로 인하여 등급점수에 도달한 회원 (1~3등급)

결제

결제를 통해 등업(프로, 레전드) / 매년 갱신

 


리얼셀러 서포터즈 모집

리얼셀러는 건전하고 안전한 개인간의 거래의 확산을 위해 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하고 있습니다.

서포터즈 모집 요강/활동방법/활동혜택/지원방법 등은 공지사항에 공지될 예정이오니 추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